본문 바로가기
아는 만큼 보이는 경제와 금융

하나원큐 전용 하나의 정기예금 가입기간 1개월

by 므멍 2023. 12. 26.

하나원큐 전용 하나의 정기예금은 자유롭게 자금관리가 가능한 스마트폰 뱅킹 전용상품입니다. 1개월 이상 5년 이내 1백만 원 이상 가입가능하고,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나원큐 앱 가입으로 최대 3% 이자를 지급받는 하나의 정기예금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하나원큐앱전용하나의정기예금

1. 하나원큐 하나의 정기예금

자유로운 자금관리로 가입기간 1개월 이상 5년 한도로 가입이 가능한 '하나의 정기예금'입니다.

1. 가입대상 :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면 누구나 조건 없이 예금통장 가입이 가능합니다.

2. 가입한도 : 최소 1백만 원 이상입닌다.

3. 가입기간 : 1개월 이상 ~  5년 이내

4. 가입방법 : 스마트폰 뱅킹 전용상품으로 앱 다운로드 후 가입합니다.

2. 하나의 정기예금 가입방법

스마트폰 뱅킹 전용상품으로 '앱 다운로드 후 스마트폰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1. Google Play 앱 다운로드

 

하나원큐 앱 다운로드 

 

2. App Store 앱 다운로드

 

하나원큐1Q 앱 다운로드

 

3. 정기예금 금리

하나원큐 앱 전용예금으로 기본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금리와 적용금리입니다.

하나의정기예금적용금리

2. 중도해지금리입니다.

  • 만기일 이전 2회까지 일부해지 가능하며, 일부해지 금액에 대해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됩니다.

중도해지금리

3. 만기 후 금리입니다.

  • 만기 후 1개월 이내 : 지급시점 해당기간 일반 정기예금 월이자지급식 기본금리의 1/2
  • 만기 후 1개월 초과 : 지급시점 해당기간 일반 정기예금 월이자지급식 기본금리의 1/4

 

하나은행 예금금리조회

 

4. 이자지급

하나의 정기예금의 이자는 만기일시지급식으로 만기(후) 해지 시 원금과 함께 지급합니다.

1. 중도해지로 인한 낮은 이자지급을 받지 않으려면 가입기간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 가입기간 1개월 이자지급은 2.0%, 1개월 이상~3개월 미만 중도해지 시 0.15% 이자지급

2. 이자지급제한은 계좌에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입니다.

 

하나은행 고단위 플러스 정기예금 확정금리형

하나은행 고단위 플러스 정기예금은 확정금리형 상품으로 이자 지급 방법 및 이자 지급 시기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최소 1개월부터 최대 5년까지 일단위로 만기 지정이 가능한 만큼 여

moneyzzang.tistory.com

5. 만기자동 재예치 

가입기간의 선택도 자유롭고 만기전일까지 재예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재예치방식은 원금 또는 (세후) 원리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재예치 시 적용금리

  • 최초 계약기간 단위로 만기일에 재예치하며, 재예치일의 하나원큐 상품상세 페이지에 안내한 계약기간별 적용금리를 적용합니다.

3. 재예치 불가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과세종합저축한도를 초과하거나 관련 세법 개정으로 인한 한도 변경 시
  • 압류 등 지급제한이 있는 경우
  • 판매 중단 등으로 판매중단일 이후 만기도래한 계좌에 한합니다.

'하나원큐 앱 전용 하나의 정기예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입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만큼 중도해지로 인한 낮은 금리를 지급받지 않도록 경제상황에 맞게 예금가입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예금가입 전 반드시 약관 및 금융상품 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애큐온저축은행 플러스자유예금 입출금 예금금리

예치금액에 따라 0.2%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애큐온저축은행 플러스자유예금은 입출금 상품입니다. 개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1인 1 계좌 가입 가능한 자유예금으로 하루만 맡겨도 금리 3.9%를 적용

moneyzzang.tistory.com